해썹인증원-아워홈, 일반형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안녕하세요. 오늘은 식품업계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의미 있는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28일 서울 마곡 본사에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해썹인증원)과 아워홈은 '일반형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워홈과 팜존에스엔씨의 스마트공장 구축 및 협업 플랫폼 개발 성과가 발표되었으며, 스마트공장을 통한 식품 안전과 품질 최적화 사례들이 공유되었습니다. 특히, 아워홈은 2022년에 품질 안전 관리 플랫폼과 제조 관리 시스템(MES, QMS)을 구축하여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후 스마트공장 운영을 통해 식품 안전성과 품질 관리에서 구체적인 성과를 달성한 사례들을 소개했습니다.


스마트팩토리 4대 핵심 전략


- 스마트팩토리의 핵심 전략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알림, LOT Tracking, 설비 이력 포함 주기 관리, 품질 최적화 등이 소개되었습니다.


- 디지털 관리의 핵심은 “양방향 실시간”으로 소통


- 원료 및 공정별 생산기록과 품질기록을 연동하여 일괄적 LOT 추적


- 핵심 부품 교체 및 점검주기 등록 및 정기적 알림 통한 설비의 유지보수


팜존에스엔씨의 스마트 HACCP 솔루션

팜존에스엔씨는 맞춤형 스마트 HACCP 통합운영관리 솔루션을 제공, 2024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식품 특화 스마트 HACCP 전문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식품업체들의 품질 관리와 생산 효율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혁신 지원

해썹인증원과 중소벤처기업부는 앞으로도 식품산업의 디지털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식품기업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디지털화와 스마트공장 구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팜존에스엔씨는 더욱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식품 제조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SmartHACCPman이 식품 안전 관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이제 중요한 일에 더욱 집중하세요.
감사합니다.

스마트해썹맨의 다른 소식 :